반응형
창세기 2장 요약 정리
창세기 2장은 창세기의 두 번째 장으로, 인간의 창조와 에덴 동산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먼저, 하나님이 첫째 날부터 여섯째 날까지의 창조 과정을 마치고, 일곱째 날 쉬어가신 후 땅에 ㄴ비를 내리고 아무 인간도 없던 땅에 이슬을 내리셨습니다. 그 후 하나님은 흙을 통해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생명을 불어넣으셔서 사람이 살아있는 영혼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만들었을 때 아직 물이 없던 땅에서 솟아나는 샘들이 땅을 흠뻑 적시고 동산처럼 신선한 곳을 만들어냈습니다. 이 동산은 에덴 동산이라 불리며 사람이 살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이었습니다.
반응형
에덴 동산에는 다양한 과수나무와 생명나무가 심어져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생명나무 중 하나는 선악을 알게 할 수 있는 지식의 나무였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에게 에덴 동산의 모든 과수나무의 열매를 먹을 수 있게 허락하셨지만, 지식의 나무의 열매는 먹으면 안된다고 경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혼자 있던 것은 좋지 않다고 하나님이 판단하셨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사람을 위한 돕는자, 도우미로서 동물들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동물들 중에서도 사람과 가장 가장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여자를 창조하셨습니다.
이에 사람은 이 여자를 볼 때 이제 이는 내 뼈 중에서 뼈이며 살과 살이니라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남자와 여자 사이에는 깊은 연합과 상호의존성이 형성 되었습니다.
반응형